제7회 의생명과학과 워크샵

464

2014년 9월 12일~13일 1박2일간 의생명과학과 학생회는 경기도 양주 에 위치한 딱따구리연수원에서 제7회 의생명과학과 워크샵을 개최했습니다. 워크샵은 교수님과 학생들 간의 유익한 만남의 장이 되는 의생명과학과 최대의 행사입니다. 이번 워크샵에는 의생명과학과 1~4학년 재학생과 20명 가까이 되는 교수님들이 모두 참석해 주셨습니다.
학과장 박경순 교수님의 학과 소개와 학생회장의 학생회 소개를 시작으로 각 교수님들께서 연구실 및 연구분야 등을 소개하셨습니다. 유전발생학, 생식생리내분비학, 생체고분자 및 조직공학, 세포면역학, 의약생명공학, 발생생물학 등 다양한 전공분야들을 접할 수 있었고, 각각의 분야로 연구를 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학생 전원이 일대일 담임교수제를 실시하는 의생명과학과의 특성에 따라 교수님별 담당학생을 소개하였고, 그 후에 제자들과 담당 교수님간의 저녁식사를 통해 사제지간의 정이 돈독해졌습니다. 그리고 이번 워크샵에는 교수님뿐만 아니라 졸업생 선배들까지도 재학생들을 위해 참석해주었습니다. 선배들과는 주로 의생명과학과의 미래 및 진로에 관해서 얘기를 나누며 유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또한, 참석하지 못한 선배들은 영상편지로 재학생들에게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차의과학대학교 의생명과학과를 지켜봐주시고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의생명과학과 학생회장, 3학년 강민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