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생명과학과 한동근 교수님 세계적 저널에 논문 게재하다

3031

   한동근 교수, 인터내셔널머트리얼스리뷰스 리뷰 논문 게재

우리 대학 의생명학과 한동근 교수님께서 3월 18일 자로 세계적 학술지인 ‘인터네셔널 머트리얼 리뷰스’에 연구를 게재하여 화제이다.

의생명과학과 한동근 교수님께서는 서울대학교 도준상 교수님과 함께 고효율 면역치료를 위한 생체재료에 관한 최신 연구동향을 정리해, 재료 분야의 세계적 학술지인 인터내셔널 머트리얼 리뷰스(International Materials Reviews, IF 21.086)에 관련 연구를 3월 18일에 게재했다.

이 논문의 제목은 ‘Biomaterial-based strategies to prime dendritic cell-mediated anti-cancer immune responses’으로 생체재료를 이용하여 수지상 세포 매개 항암 면역 반응을 유도하는 새로운 치료 전략에 관한 최신 연구동향을 다룬 연구 성과이다.

한동근 교수님께서는 “기존에 조직공학을 포함한 의공학 분야에 활용되던 생체재료들이 최근에는 항암면역치료에 새롭게 적용되어 시너지를 만들고 있다.”라며 융합 연구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기도 하셨다.

참고로 인터네셔널 머트리얼 리뷰스는 영국의 출판사 테일러 앤 프랜시스(Taylor & Francis) 사에서 발행하는 영향력 지수(impact factor)가 21.086인 소재 분야의 최고 권위지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한동근 교수는 이 연구를 통해서 국내 생물학연구정보센터(BRIC)의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에 선정되기도 하셨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