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 학생 맞이를 위한 우리 대학의 코로나 대응책은?

1071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한 학교의 다양한 노력들

우리 대학에서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이 국내외로 심각해짐에 따라, 이를 예방하고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들을 시행하였다.

교무처에서는 혹시나 있을지 모를 감염의 확산을 막기 위하여 다양한 조치를 취했다. 먼저 학위수여식, 입학식,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등 학교 전체 단위의 행사를 축소하거나 취소하였는데, 특히 학위수여식은 참여 희망 학생들을 중심으로 학과 주도의 소규모로 이루어지도록 했으며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의 경우 우편으로 학위증을 발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사태가 진정되도록 하기 위하여 개강을 연기한 것도 중요한 소식이다. 본래 3월 첫째 주에 개강하던 것을 일정기간 연기한 것이다. 그리고 학교 전체 구성원을 대상으로는 코로나의 감염을 막기 위한 행동수칙을 공지하기도 했다.

교무처 외에 보건실에서도 대응 방안을 적극 준비했다. 보건실에서는 각 부설별로 손 소독제를 배부하고, 부득이하게 필요한 사람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마스크를 준비하였다고 한다. 또한 코로나에 대한 감염 대비 행동 요령 및 포스터를 각 학과와 교직원 메일로 공지하고, 전체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출근 시 발열 체크를 시행하고 있다. 이에 더해 총무처에서는 코로나를 예방하기 위하여 시설물 전체에 대한 방역 작업을 시행하도록 준비하고 있으며 이는 전체 건물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고 한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은 매우 경계해야 할 시련이지만 우리 대학 구성원들이 힘을 합쳐서 주의한다면 곧 물리칠 수 있을 것이다. 학생을 위한 예방 노력이 빠른 시일 내에 결실을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