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를 기획으로 실행으로

189

   의료홍보미디어학과 2022년 계란소비 활성화를 위한 대학생 홍보기획 발표대회 진행

지난 11월 30일 의료홍보미디어학과와 계란자조금위원회가 주최한 ‘2022년 계란 소비 활성화를 위한 대학생 홍보기획 발표대회가 진행되었다.

매년 PR기획 수업에서는 학생들이 이론을 기초로 하여 실무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실제 업체와 미팅부터 기획과 발표까지 진행하며 배움에만 한정되는 것이 아닌 실무에 도움이 되는 프로젝트를 학생들이 직접 주도적으로 실행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해주고 있다.

발표회에는 PR기획을 수강하는 학생들로 이루어진 총 7팀이 발표를 진행하였으며 계란자조금 위원회 김종준 사무국장님, 엔자임헬스 김지현 헬스케어마케팅 팀장님, 홍익대학교 광고홍보학부 정지연 교수님께서 심사를 맡아주셨다.

심사위원님들께서 “현 상황에 대한 분석과 기획을 훌륭히 해내었다”고 전하셨고 박노일 교수님께서는 “이렇게 힘든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한 사람도 포기하지 않고 열정과 성의를 다하여 최종발표까지 마친 학생들이 자랑스럽다.”고 전하시며 “한 학기 동안 함께 해준 학생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고 말씀하셨다.

이번 발표회에서 클라이언트에 맞는 상황분석과 아이디어를 발표한 총 4팀이 수상을 하게 되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PRove 팀은 “동기와 선배와 함께 기획을 하면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나눌 수 있어 협력, 소통, 배려 등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고 진행한 소감을 전하며 “확신 없이 작게 내민 의견을 칭찬과 관심으로 더 좋고 풍성한 아이디어로 만들어준 팀원들과 함께 였기에 즐겁게 한 학기를 보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런 귀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주신 PR기획 박노일 교수님께 정말 감사합니다.”고 말을 마쳤다.

의료홍보미디어학과에서는 지속적으로 학생들이 PR 실무를 체험하고 진행해보며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발전할 수 있도록 이런 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다.

학과에서 제공해주는 실무의 경험을 통해 성장해 나갈 학생들의 앞날을 응원한다.

수상
▲ 장려상: PLAN J 팀(이지한 학생, 편지원 학생, 편지희 학생), BUS 팀 (지일웅 학생, 김의린 학생, 조수현 학생)
▲ 우수상: PResent 팀 (민규주 학생, 김윤정 학생, 조신애학생)
▲ 최우수상: PRove 팀 (홍주연 학생, 유다정 학생, 이려원 학생)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