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으로 함께 나눈 미래 간호인들의 이야기

6917

   2020 제4회 간호인의 날 개최

지난 11월 30일, 간호대학에서는 ‘제4회 간호학과 학술제’를 개최하였다. 이날 학술제는 포천캠퍼스 현암기념관에서 열렸던 이전과는 달리 도서관 커뮤니티라운지 문화강연실에서 진행되었다. 교수님, 진행자, 발표 및 수상자로 구성된 소수의 인원만 대면으로 참여했으며 나머지 간호학과 재학생은 YouTube Live & Zoom을 통해 참여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간호학과 학생회에서 진행한 간단한 Ice Breaking 퀴즈를 시작으로 멘토-멘티 프로그램, GPH : Disaster Management(VALOR 1.0), ACLS provider 프로그램, CHA-HPMC-WCU 10주 프로그램 총 4팀이 발표에 참여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간호학과만의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팬데믹 상황으로 많은 혼란을 겪고 있던 와중에도 프로그램을 통해 경험한 시간을 다른 학생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졸업생 간담회에서는 각기 다른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졸업생 9명이 초청되어 후배들과 ZOOM을 통한 온라인 간담회로 진행되었다. 간호직 공무원, NICU 신규 간호사 등 다양한 분야의 졸업생들이 참여했다. 비대면으로 이루어졌지만, 재학생들이 듣고 싶은 분야의 강연을 선택하여 진행된 강의라 열기가 뜨거웠다. 졸업생들도 후배들을 위한 진심 어린 조언을 아끼지 않았고, 후배들도 선배들에게 많은 질문과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호학과 학술제를 통해 앞선 선배들의 뒤를 이어 멋진 우리 대학 간호인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해본다.

 

 

[취재 : 학생기자 민연홍]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