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공공기관 주관 국제의료 인턴쉽에, 본교 학생 5명 선발

509

▲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

2016년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시행하는 국제의료 인턴십 프로그램에서 보건복지정보학과 4학년 (김주은, 변정민, 김선희)학생 세 명과 보건의료산업학과 4학년 (최성지, 김예중)학생 두 명이 선발되어 인턴십을 진행하고 있다.

국제의료 인턴십 프로그램에 선발된 학생에게는 4개월 동안 해외환자유치 및 의료해외진출 등 국제의료 전문인력으로서 갖추어야 할 지식과 실무경험을 배양할 수 있도록 1인당 900만원의 비용이 지원된다.

지난 8월 우리 그룹에서는 차움과 LA차병원이 국제의료 참여기관 (총 9개 기관)으로 지원하여 선정되었고, 9월에는 5명의 학생이 인턴십 프로그램에 지원하여 모두 선발되었다.

이 중 4명의 학생은 차움에서 2개월, LA차병원에서 2개월 간 해외환자 진료 코디네이팅, 컨시어지 서비스, 국제의료행정, 의료해외마케팅 등의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고, 1명은 의료 연관 산업체인 메디 파트너에서 국내 – 중국을 연계한 치과병원 국제의료행정을 실습할 예정이다.

글로벌헬스케어가 미래 신 성장 동력의 한 분야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우리 대학이 배출하는 국제의료 전문인력이 그룹의 글로벌 역량과 시너지에 힘을 얻어 미래 글로벌헬스케어를 선도하는 인력으로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