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세를 도입한다면?” 참신한 정책제안으로 공모전 수상

3079

   보건의료산업학과 학생 팀,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Health Plan 2030) 100초 영상 공모전 우수상 수상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고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주최하는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Health Plan 2030) 100초 영상 공모전’에서 우리 대학의 보건의료산업학과 2학년 유승희, 이문호 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행사는 향후 10년간 환경변화 등 새로운 건강위험요인에 대응할 수 있는 정책 아이디어와 건강 격차를 완화 또는 해소하기 위해 건강한 100세 시대에 필요한 건강증진과 질병을 예방하는 정책 아이디어를 영상물로 제작해 제안하는 공모전이다.

이에 보건의료산업학과의 두 학생은 ‘비만세를 도입한다면?’이라는 세부 주제를 설정하여 영상을 제작하였고, 서류심사와 1, 2차 국민 및 전문가 평가를 통하여 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상자 유승희 학생은 “처음 영상을 제작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비만세’라는 주제에 대하여 학습하고 토론하여 좋은 결과를 얻어서 기쁘다.”라고 만족감을 보였다. 이문호 학생 역시 “코로나 19로 학업 활동이 어려웠지만 공모전을 통해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보건의료산업학과에서는 “올해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학생들의 학습, 대외 활동이 많이 제한 받았는데, 이번 공모전을 통하여 재학생들이 온라인으로 학습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여 본인 역량을 제고할 뿐만 아니라 학교와 학과 위상을 높이는 데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망했다.

 

[취재 : 학생기자 장지우]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