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 정보학과 신임 학과장 남성희 교수

1439

1. 남성희 교수님, 안녕하세요! 소개 말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014년 2학기부터 본교에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보건복지정보학과 학생들과 사회복지전공 관련 수업을 하고 있으며, ‘사회봉사론’이라는 교양 과목으로 타 학과 학생들과도 만나고 있습니다. 이번에 특별히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되어 많은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우리 학생들이 대학 시절동안, 자신들이 가진 역량을 다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고자 합니다.

2. 보건복지정보학과의 앞으로의 계획과 목표는 무엇인가요?

여러분들이 이미 다 알고 있듯이 우리 사회는 고령화 사회에 진입하였고, 노인 뿐 아니라 모든 국민들이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보건복지정책 및 서비스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건복지정보학과는 이러한 시대적 관심 및 수요에 부응하고자 보건복지 실무인력 양성을 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학과는 교과 과정 및 학과 프로그램들을 취업과 연계하여 설계하고 개별 맞춤형 지도들을 통하여 학생들이 학과 공부에 흥미를 가지고 나아가 취업경쟁력을 높이고자 합니다. 또한 우리 학생들이 4년의 대학생활을 행복하고 유익하게 보낼 수 있도록 모든 교수님들이 학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학생들의 욕구가 학과 및 학교에 잘 적용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3. 보건복지정보학과의 재학생들과 그리고 앞으로 보건복지정보학과에 입학하고자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대학 생활은 자아정체감을 형성하는 아주 중요한 시기입니다. 자신의 직업을 찾아가는 시간인 만큼 치열한 고민과 그에 따르는 적극적인 노력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보건복지분야에서 어떠한 역할을 하고 싶은지 진지하게 고민하며 학과 교수님들은 물론, 이미 그 분야에 진출한 선배들을 만나 자신이 추구하는 직업 가치관과 유사한지,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적극적으로 알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보건복지정보학과는 차 의과학대학교에서 상대적으로 긴 역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본 학과의 졸업생들은 병원을 비롯하여 공공기관 및 민간기관에서 자신에게 주어진 역량을 다하고 있습니다. 재학생, 그리고 예비 보건복지정보학과 학생들 또한 이 사회에 주요한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그 역량을 키우는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