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 결산 특집 Part 2] 학교에서 신경 좀 썼습니다. 마일리지 받아가세요!

4421

   H-CUBE에서 나의 비교과나 각종 이력 확인해 보세요.

올해 우리 대학에서 있었던 가장 큰 변화 중의 하나는 각 센터나 행복교육원 등에서 시행하는 비교과 프로그램을 인증하며 통합 관리하는 제도가 마련되었다는 점일 것이다.

올해 초부터 교육혁신원에서는 우리 대학의 각종 비교과를 통합해 신청, 참여할 수 있는 H-CUBE(https://h-cube.cha.ac.kr)를 개발해 선보였고, 이를 통해 우리 대학에서 시행되고 있는 많은 비교과 프로그램을 일목요연하게 확인하여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그리고 우리 재학생을 위한 희소식이 하나 더 있어 소개한다. 교육혁신원에서는 각 기관들의 헌신적인 도움에 힘입어 현재의 H-CUBE 시스템에 학생들 개인의 비교과 수행 이력을 관리하고 통해 이를 마일리지로 계산해 주는 모듈을 추가로 장착한 것이다.

이를 통해 비교과 프로그램을 듣고 나서 그 이력이 사라져 버리는 것이 아니라, 말 그대로 입학부터 졸업까지 내가 들은 비교과나 각종 이력 등을 매우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른바 학생 포트폴리오 시스템이다.

비교과 이력을 관리하는 방법은 무척 간단하다. 우선 우리 대학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이수하기만 하면 된다. 그러고 나면 각 센터 등에서 그 프로그램의 난이도나 기간 등에 따라 산정된 마일리지를 입력하고 교육혁신원에서 검증한 뒤 수여를 하며, 수여된 마일리지는 학생이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증명서도 모듈에서 즉시 발급할 수 있다.

또한 자격증 수혜 이력이나 각종 수상 등도 학생이 입력을 하면 취창업센터의 확인 후에 공인이 되어 이 역시도 증명이 된다. 학생이 인쇄하는 증명서는 취업 등의 이력에도 사용 가능한 증빙 자료가 된다.

또한 학생이 얻은 비교과 마일리지는 졸업 시까지 누적이 되는데, 매년 연말에는 해당 연도의 고득점자를 대상으로 총장님 상을 타거나 풍성한 장학금 혜택 등도 주어질 예정이다.

우리 학교 특유의 마일리지 제도는 시행 초기라 아직 널리 알려지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학생들의 행복을 위해 마련된 것인 만큼 이러한 혜택을 많은 친구들이 누리기를 기대한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