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의, 바이오에 의한, 바이오를 위한 행사!

7036

   바이오공학과, 바이오데이 프로그램 ‘바이오를 봐이오!’ 진행

우리 대학 바이오공학과는 지난 5월 17일부터 5월 28일까지 바이오데이를 맞이하여 ‘바이오를 봐이오!’ 행사를 진행하였다.

기존 바이오데이 프로그램은 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하여 이번 행사는 비대면 공모형식으로 크게 영상 부문과 사진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었다.

영상 부문에서는 바이오와 관련된 대사가 포함된 영화 및 드라마를 패러디하고, 사진 부문에서는 ‘실험복, 광합성, 미토콘드리아’ 등 제시된 여러 바이오 관련 단어 중 4개를 조합해 사진으로 표현하여 그 결과물을 이메일로 제출하는 방식으로 참여하였다.

이날 결과물에 대한 평가는 학과 교수님(70%)과 학생회 임원(30%)이 함께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 여러 학번이 팀을 이뤄 참여할수록 더 높은 가산점이 부여되는데, 이는 바이오공학과 학생들의 단단한 협동력을 보여줄 수 있다는 데 의의가 있다.

행사에서 우승한 팀에게는 상품이 지급되며, 동영상 부문과 사진 부문의 1등 팀, 그리고 예능상으로 선택된 팀이 해당 우승 상품을 받는다고 한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바이오데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기엔 한계가 있어 마련된 행사지만, ‘바이오를 봐이오!’ 행사를 비롯해 다양한 활동이 바이오공학과 내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니, 관심 있는 바이오공학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해본다.

 

[취재 : 학생기자 신정현]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