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래 강사가 들려주는 슬기로운 대학생활 시리즈

3248

   2022학년도 1학기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또래 강사 특강

우리 대학은 H-CUBE를 통해 학습역량, 학생활동, 체험활동, 심리/상담/행복교육, 취업지원, 창업 지원 등의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오늘 소개할 비교과 프로그램은 또래 강사가 들려주는 슬기로운 대학생활이라는 주제의 2022학년도 1학기에 진행되는 교수학습센터의 프로그램이다.

이는 5월부터 6월 간 대면, 비대면을 혼용하여 또래 강사가 주제를 선택한 후 자신의 이야기를 학우분들에게 전달하며 함께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되어 있다. 코로나19사태가 점차 나아짐에 따라 대면으로도 병행하여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참여 혜택으로는 비교과 마일리지 지급과 더불어 대면 특강 참여시 학생들을 위한 개인 간식도 제공된다. (비대면 특강은 기프티콘으로 추후 지급 예정) 신청 방법은 H-cube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교수 학습 지원센터 031-850-8951로 문의 바란다.

또래 강사가 들려주는 첫 번째 주제로는 약학과 장준영 학생의 “토익 10,000점 받는 팁”이라는 내용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는 5월 18일 (수) 12시 30분부터 13시 15분까지 미래관 412호에서 진행되었으며, 또래 강사 장준영 학생은 단기간에 성적을 올리고 싶거나 토익 고득점을 목표로 하는 또래들에게 단기간에 토익 만점을 받은 경험과 공부법을 공유하며, 토익 공부에 대한 동기와 자극을 불어 넣어 주었다.

그다음 주제로는 의료홍보미디어학과 권수민 학생의 “대학 생활이 재미없다면 ‘이것’을 시작하세요!”라는 내용으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의 일자는 5월 25일 수요일로, 미래관 412호에서 12시 30분부터 13시 15분까지 진행된다. 또래 강사 권수민 학생은 새로운 도전이 두렵고 대학생활이 재미없는 또래들을 대상으로, 교내 3개의 중앙 자치기구 활동과 포천시의 다양한 대외활동 경험을 공유하며 면접 꿀팁까지 함께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세 번째 주제로는 스포츠의학과 정재철 학생이 진행하는 “종합격투기 프로선수에 도전하는 나, 당신은 무엇을 도전하는가?”라는 주제이다. 현실에 부딪혀 꿈과 목표에 다가가지 못하는 용기와 자극이 필요한 또래들에게 종합격투기 아마추어 선수가 들려주는, 학업과 꿈을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방법의 이야기이다. 강의 일자는 5월 31일 화요일로 미래관 311호에서 12시 30분부터 13시 15분까지 진행된다.

그다음으로 6월에 진행되는 또래 강사 특강은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차 의과학대학교 LMS에 녹화 영상 업로드될 예정이다. 바이오공학과 신동아 학생이 이야기하는 “문과였던 나, 생과대 전공에서 살아남기” 그리고 AI 보건 의료학부 이기혁 학생은 “당신의 대인관계는 어떤가요?”, 마지막으로는 바이오공학과 김이권 학생의 “책으로 만드는 인생 레시피”까지 또래 강사들의 다양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함께 들으며, 슬기로운 대학 생활을 즐기는 꿀팁을 얻어 갈 수 있기를 바란다.

[취재 : 학생기자 권수민]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