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 우리 동아리가 궁금한가~? : CHA 동아리 클라쓰_차콰이어 편

1408

  CHA 동아리 클라쓰 : 차콰이어 편

CHA 동아리 클라쓰는 우리 학교의 자랑 중 하나인 동아리들을 취재하는 코너입니다. 이번 주에는 우리 대학의 대표 중앙동아리 중 하나인 “차콰이어”를 만나보았습니다. 우리 함께 차콰이어를 알아보는 시간에 같이 빠져볼까요?

Q1. 차콰이어는 어떤 동아리인가요?

차콰이어는(CHA choir)는 2012년 창단된 차의과학대학교의 공식 합창단입니다. 차콰이어는 대학 캠퍼스 생활을 풍요롭게 만들고 차병원 그룹과 대학 위상을 높이는 자랑스러운 학생 단체입니다.

Q2. 코로나19 속 활동하는 데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평소에 차콰이어는 어떤 활동을 하고요즘 활동 근황은 어떻게 되나요?

차콰이어는 2014년도부터 한 해도 빠짐없이 매년 연말에 정기 연주회를 열어 차의과학대학교 학생 및 교수님, 관계자들 앞에서 공연을 진행해 왔습니다. 또한 차의과학대학교 개교기념식 행사, 입학식, 학위 수여식 등 교내의 굵직굵직한 행사에는 빠짐 없이 참여해 왔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2014년 KBS 하모니 합창대회 공연, 국방부 장관상 군가 합창 대회, 선플재단 공식 합창단 참여 등 교내뿐만 아니라 교외에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동아리입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대면 연습이 어려워져 비대면 온라인 활동을 계획했습니다. 감염증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과 불편함을 겪고 계신 분들을 위해 코로나-19 극복 합창 동영상을 제작하여 많은 분께 희망이 드리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이 영상은 일산 차병원 온라인 개원식에서 축하 공연으로 쓰이기도 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감염병 사태가 종식된 이후에는 정상적으로 매주 정기 연습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합창 연습 외에도 단원들끼리 따로 모여 파트 연습, 회식, 워크숍 등도 계획 중에 있습니다.

Q3.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점이 참 멋있습니다그렇다면 다가오는 2학기 차콰이어 활동 계획은 어떤 것이 있나요?

차콰이어는 길어지는 코로나 19 상황에 대비하여 두 번째 코로나-19 극복 합창(온라인)을 진행 중입니다. 이번에는 교내 오케스트라인 차챔버 오케스트라와 함께 영상을 준비할 예정이니 많은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코로나-19가 잠잠해져 2학기 정기 연주회가 가능해진다면 예정대로 차콰이어 정기연주회가 열릴 것입니다.

Q4. ‘차콰이어 동아리이것 만큼은 자신 있다!’ 자부할 수 있는 점은 무엇인가요?

1) 차콰이어는 작년까지 매주 화요일 6시 30분부터 정기 연습을 꾸준히 하고 있었습니다. 항상 100%의 출석률을 보여주는 차콰이어의 단원들의 단합력과 꾸준함만큼은 그 어떤 동아리보다 견고하다고 자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차콰이어의 공연은 신입생부터 재학생, 교수님부터 총장님까지 즐기실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름답고 웅장하면서 희로애락이 담겨있는 차콰이어의 목소리가 관객들로 하여금 감동을 주고,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힘을 지녔다고 생각합니다.

Q5. 현재 차콰이어 9기 신입단원 모집 중이라고 들었습니다. 차콰이어에 지원하기를 희망하거나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려요!

차콰이어는 1학년부터 4학년까지 모든 학년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신입생 때 들어와서 군대를 다녀오거나, 휴학해도 다시 돌아와서 활동에 복귀하는 등 차콰이어의 매력에 한 번 빠지면 잊지 못하고 돌아오게 된답니다. 동아리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친해지고 다함께 무대에 서기 때문에 무대 공포증이 있는 사람들도 활동에 문제가 없습니다. 차콰이어의 매력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그럼 지금 당장 주저하지 말고 차콰이어에 지원해 보세요~!

 

[취재 : 학생기자 허선주]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