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에게 직접 전자정보원 활용방법을 배워가다

6189

   도서관, 2021 학술전자정보 박람회 개최

차의과학대학교 도서관은 지난 6월1일, 현암기념관 3층 도서관 북카페에서 ‘2021 학술전자정보 박람회’를 개최했다.

‘2021 학술전자정보 박람회’는 도서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서비스인 전자정보원 이용 교육을 통해 학생 이용방법을 습득하고 개인의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전자정보 퀴즈대회, 학술정보 스탬프투어, 경품추천, 장학금 지급과 같이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본교 학생들의 참여를 높였다.

이번 박람회는 재학생 약 69명이 참여하여 교육을 수강했다. 박람회에는 총 7개(KISS, DBpia, e-article, e-Anatomy, 교보문고, 모아진, 오디언 등) 의 국내 학술전자정보 관련 업체 전문가가 직접 참여하여 전자정보원 활용방법을 교육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내 뿐만 아니라 UpToDate, CINAHL, ACS 등과 같이 해외 학술전자정보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했다.

오프라인 행사인 만큼 부스별 아크릴 가림막 설치, 손소독제 비치, 창문 열어두기, 거리두기, 발열체크 스티커 확인 등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을 지키며 진행되었다.

수강 완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전자정보 퀴즈대회 우수자 5명을 선발하고, 경품추첨으로 14명에게 아이패드, 장학금,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선물을 지급했다.

박람회에 참여한 약학과 19학번 학생은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전자자료가 다양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으며 전자저널, 전자책, 전자잡지 등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활용할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도서관에서 진행한 ‘2021 학술전자정보 박람회’는 온라인으로 검색을 많이 하는 상황에서 학생들의 전자정보 이용 역량 향상에 이바지했다.

 

[취재 : 학생기자 김민지]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