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재로 나아가기 위한 첫 발걸음을 옮기다

5188

   글로벌교류센터, Global Leadership Program Season 2 진행

올해 2020년 2월 20일~ 2월 29일 동안 우리 대학 재학생 14명은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열린 우리 대학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바로 글로벌교류센터에서 주관하는 2020년 ‘LA Global Leadership Program Season 2’였다.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은 차 의과학대학교에 재학 중인 모든 학생이 지원 가능한데, 올해 센터에서는 총 40여 명의 지원자 중 최종 14명을 선발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14명을 선발하기 위한 기준은 공인영어성적, 학교성적, 참가신청서 등을 종합해 선발하였으며 출국 전에 2회의 오리엔테이션을 거치기도 했다.

이 프로그램은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USC), University of California (UCLA)’ 등 현지의 유명 대학을 탐방하는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진행된다. 대학 탐방은 현지 학생의 가이드를 통해 재미있게 진행되었고 해당 대학에서 개최한 세미나에서는 해당 대학의 전문 교수님께서 특별 강연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시야를 넓혀주었다. 또한 LA글로벌센터(기숙사) 투어 진행 및 학교 산하의 현지 기관인 LA차병원도 참관하는 기회가 주어졌다.

이 프로그램의 팀장으로서 참여한 김은정(식품생명공학과 4학년) 학생은 “차병원 투어를 통해 많은 현지인들이 차병원을 찾는 것을 보며 자랑스러웠습니다. 서로의 문화를 공유한 것은 다른 학습 방법들을 공유함으로써 자립심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고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를 넓힘으로써 다양한 문화를 수용하고 능력이 향상되는 시간이었습니다.”라고 방문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귀국 이후 글로벌교류센터에서 결과보고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