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재로 나아가는 아이디어를 겨루다

1012

   취·창업지원센터, 2020 글로벌 창의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해

우리 대학 취창업지원센터에서는 4월 20일부터 5월 15일에 걸쳐 글로벌 창의 아이디어 경진대회의 신청 모집을 진행한다. 그리고 신청 이후 본 대회의 개최는 5월 27일이다. 흔히 4차 산업혁명의 성장 동력은 개인이 가진 창의성에서부터 출발한다고 한다. 이처럼 창의성은 대학 시절부터 기르기 위해 노력해야 할 가장 중요한 역량임에 틀림없다.

이번에 진행되는 경진대회는 재학생 개인이나 팀 모두 참여가 가능하며, 크게 세 가지 분야의 아이디어에 대한 경진대회가 이루어진다. ‘글로벌 기술 혁신’은 혁신적인 기술 기반 아이디어를, ‘글로벌 비즈니스’는 향후 사업화가 가능할 수 있는 창의적 사업 아이디어를 말한다. 그리고 ‘글로벌 사회 이슈’는 갖가지 사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의미하는데, 최근 이슈가 되는 감염병, 예방/치료, 보건 정책 등이 해당된다.

경진대회의 각 분야가 흥미로운 만큼, 대회에서 선정된 아이디어에 대한 지원 및 혜택도 풍부하다. 경진대회에서 선정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아이디어의 개발 코칭 및 멘토링 후속 지원이 이어지고 글로벌교류센터에서 시행하는 해외 프로그램 선정 시에 가산점이 부여된다. 그리고 상장 및 장학금도 수여되는데 대상 1명은 50만원, 최우수상 2명은 30만원, 우수상 3명에게는 15만원이 지원된다.

글로벌 창의 아이디어 경진대회의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취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job.cha.ac.kr)에서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이메일(hand91@cha.ac.kr)로 접수하면 되며, 궁금한 점이 있으면 전화(031-850-9043)로 문의하는 것도 가능하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