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지원센터 2학기 학습법 워크숍 개최

750

우리​ 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11월 30일부터 12월 3일까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법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학구적 대학 분위기 조성 및 실제적인 학습전략을 학생들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날에는 정미현 보건의료산업학과 교수가 ‘프레지를 이용한 스토리텔링 발표자료제작’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열고 웹 2.0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 프레지와 파워포인트의 차이점 설명 및 학생들 스스로 웹 명함 만들기 등의 실습을 진행했다. 프레지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프레지 사용법을 몰랐는데 특강을 통해 사용법을 숙지하게 됐고, 내년에는 파워포인트 대신 프레지로 발표자료를 만들어 봐야겠다”라고 말했다.

둘째 날, 셋째 날에는 전해림 충남대학교 강사가 ‘자기소개서 특강’을 열어 자기소개서 작성 원칙, 개요 작성법, 자기소개서와 입사지원서의 목적, 퇴고와 교정의 기초 학습 등을 강의했다. 특히 현장에서 첨삭 지도를 해주고 다양한 예시를 들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학생은 “자기소개서 첨삭을 받을 수 있었던 게 가장 좋았고, 기존에 가지고 있던 자기소개서에 대한 편견을 깰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넷째 날에는 오정숙 대구대학교 교수가 ‘내 능력을 200% 활용하는 공부 방법’이라는 주제로 시험 준비, 정보처리 과정 및 학습전략, 기억 원리, 집중력 높이기, 시험전략 등 기말고사 대비 학습 방법을 강의했다. 특강 중 간단한 테스트를 진행하여 학생의 학습전략 유형을 세분화하여 유형별 학습전략을 제시했다. 넷째 날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강연자가 수준 높은 전문지식을 가지고 구체적인 사례 중심으로 설명해 주셔서 감탄했고, 전교생 모두 꼭 한번 들어봤으면 하는 좋은 특강 내용이었다’고 말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