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의 청년을 위한 키움 옷장과 함께 자신감도 키움!

110

   포천시, 청년 면접 정장 무료 대여 지원 사업 진행해

비록 사회에 나가 충분한 역량을 발휘할 준비가 돼 있는 우리 대학 학생들일지라도 아직 사회에 진출하지 못한 경우에는 면접 복장을 마련하기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있다.

또한 졸업반이 아닌 경우라도 외부 공모전에 응시해야 하는 등 필요에 따라 맞는 복장을 급히 갖추어야 하는 경우도 적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면에서 도움이 되는 지역사회의 사업이 있어 소개한다. 우리 대학이 속해 있는 포천시에서는 구직 활동을 하는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감 해소와 취업의 성공을 지원하고자 포천시 청년 면접 정장 무료 대여 지원 사업을 지난 7월 27일부터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정장 대여 사업은 현재 시점에서 포천시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청년 구직자(만 19세 이상~만 39세 이하 청년)라면 누구나 연간 5회 동안 대여가 가능하다.

신청 절차는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데, 일자리 지원 사업 통합 접수 시스템 사이트에서 신청하여 담당자의 승인 문자를 받은 뒤, 지정된 대여 업체에 개별 예약해 정장을 수령해 활용하면 된다.

해당 사업은 올해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우리 대학 학생들도 필요한 경우에 적절히 이용하면 적지 않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천시청 일자리 경제과(031-538-2561, 2560)로 문의하면 되겠다.

 

[취재 : 학생기자 안소희]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