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동행] 약학대학 서영거 학장 학술상 수상금 기부

190

약학대학 서영거 학장님이 차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 발전을 위해 [아름다운 동행]에 1천만원을 기부해주셨습니다.

서영거 학장님은 대한약학회 2020년 추계 국제 학술대회에서 오당학술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오당학술상은 오당 이상섭 서울대 명예교수가 오당 기금을 출연하여 매년 화학 및 생물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연구업적이 탁월한 1명을 교대로 선정해 오당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시상해 왔습니다.

하버드 대학의 Serhan 교수 등 세계적 석학들이 수상했으며 한국인으로서는 서울대 김규원 명예교수에 이은 두 번째 수상입니다.

학장님의 오당 학술상 수상은 지금까지 30년 이상 지속해온 연구를 통해서 얻은 탁월한 연구성과와 최근 4년간 차의과학대학교에서 이룬 우수한 연구성과 덕분입니다.

학장님은 이 영광을 약학대학 발전을 위해 동고동락 하고 있는 교직원들과 사랑하는 제자들과 함께하고 싶다면서 수상금 전액을 포함하여 1천만원을 [아름다운 동행]에 기부해주셨습니다.

서영거 학장님은 차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은 역사는 짧지만 교직원, 동문, 재학생들이 합심하여 명실상부 국내 대표 명문 약학대학으로 성장하고 있다면서 평소 그 감사함을 표현하고 싶었는데 마침 의미 있는 상을 받아 기부하게 되었다고 하면서 오당학술상 수상만큼 기쁘고 보람된다고 기부소감을 밝혀주셨습니다.

올해는 약학대학 설립 10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입니다. 설립 이래 100% 전원 약사국가고시에 합격하고, 약학대학 많은 동문들이 후배들을 위해 [아름다운 동행] 후배사랑 가득CHA대 장학금에 동참하는 모습은 아마도 약학대학 학장님, 교수님들의 내리사랑과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서영거 학장님의 [아름다운 동행] 기부금은 글로벌 약학교육을 선도하는 차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이 더욱 더 발전하는 데 소중히 사용 될 것입니다. 오당 학술상 수상 다시 한 번 축하드리고 차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의 이름을 더욱 더 빛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아름다운 동행] 기부문의: 031-881-7038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