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의과학대학교 미술치료대학원 경기도교육청 주관 ‘2021 경기다문화가정학생 심리정서지원사업’ 공모 선정

140

   미술치료대학원 다문화 가정 학생 대상 사회의 심리·정서적 이해 프로그램 공모

경기도교육청 주관 ‘2021 경기 다문화 가정 학생 심리 정서 지원 사업’ 공모에서 차 의과학대학교 미술치료대학원이 ‘그립고 그리고 나누다’가 선정되었다.

이 사업은 차 의과학대학교 미술치료대학원 석·박사 과정생으로 이루어진 최한 교수의 다문화가정 미술치료 연구팀에서 진행하고 있다.

‘그립고 그리고 나누다’는 경기도 다문화가정 학생 대상 미술치료 프로그램으로 심리· 정서적 그리움을 미술로 그려내고 함께 나누며 참여자의 내적 자원과 치유 동기를 발견하여 심리 사회적 회복을 촉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더불어 미술치료를 통한 ‘사람이 있는 문화예술’과 ‘공정한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 그리고 ‘치유적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COVID-19 상황에 따른 대면, 비대면 미술치료로 탄력적으로 전환되며, 다문화가정 학생의 심리·정서 특성에 따른 개인과 집단 미술치료를 제공, 맞춤형 지원을 강화한다. 또한, 온라인 전시회를 활용, 다문화가정 학생들의 작품 전시를 통해 다문화가정 학생들을 정서적으로 지지하는 동시에 다문화에 대한 ‘다양성 및 포용성’의 가치를 확산할 계획이다.

차의과학대학교 미술치료대학원이 이번 사업을 통해 다문화가정 학생의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경기도 지역사회에서 다문화에 대한 이해의 장을 만들기를 기대해본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