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와 함께 이겨내 CHA! 더욱 업그레이드 된 VALOR 2.0!

406

   간호대학, 포스트 팬데믹 대응을 위한 국제 토론 수업 참여

2020학년도 2학기, 11월 10일부터 2주간 ‘CHA GPH: VALOR 2.0’가 개최됐다. 선 이수 동계 계절학기로 개설된 이번 과목은 코로나19의 세계적인 확산, 그리고 최선의 팬데믹 대응을 주제로 진행하는 토론 수업이다.

이번 VALOR 2.0은 각국의 팬데믹 대응 및 보건의료시스템에 대한 학습내용을 확대하여 학생들 간 토론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했다. 한국, 미국 호주, 스페인 등 각 국의 교수진으로부터 보건의료전달체계의 특성 및 대응에 대하여 강의를 들었다. 10명의 차 의과학대학교 간호학과 학생이 참여했고, 그 외 3개국의 대학에서는 10명씩 총 40명의 학생이 참가하였다. 이 학생들은 소규모 그룹으로 팀을 나눠 각국의 역학 및 문화적 특성이 반영된 팬데믹 대응의 토론 및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VALOR 2.0 수업에서는 1주차에 각국 현재의 팬데믹 대응에 대한 강의와 토론, 2주차에는 포스트 펜데믹 사회의 변화와 간호사의 역할, 필수역량에 대하여 강의, 토론, 학생발표를 진행했다.

간호학과 학생들은 이번 수업을 통하여 포스트 펜데믹 시대에 요구되는 다양한 간호사 역량을 고찰하고, 다국적, 다문화 대상자 간호에 대한 국제 간호사로서의 역량을 개발할 것을 기대해 본다.

 

 

[취재 : 학생기자 장지우]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