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ocheon] 포천 서운동산

4227

포천 서운동산은 호수와 테마정원, 각종 체험장으로 조성된 자연 속의 아름다운 휴양지이다.

서운동산은 1969년부터 조경을 준비하여 1987년 대한민국 관광농원 제1호로 개관했다. ‘사진발 좋은 여행지 101’에도 선정된 서운동산은 죽엽산 아래 40여 년간 조성된 5만여 평의 조경과 수림을 이루고, 아름다운 테마정원이 있어 각종 CF 및 잡지, 화보, 뮤직비디오, TV 드라마 등에 촬영 장소로서 이름을 알리고 있다.

또한 아름다운 광릉 숲 옆에 잘 가꾸어진 서운동산의 조경수림지역은 호수를 끼고 산책로를 따라 고즈넉한 산책을 즐길 수 있으며, 가든레스토랑(식당), 야외 공연장, 어린이 물놀이장, 어린이 체험낚시터, 잔디광장, 어린이 동물원 등이 위치해 있어 자연과 함께 다양한 동물과 곤충들을 체험할 수 있는 시설도 마련돼 휴식과 레저를 함께 즐길 수 있다.

회사나 단체의 야외행사를 위한 천연잔디축구장, 족구장, 잔디마당과 운동시설(축구, 배구, 농구, 족구)이 있으며 숙박시설인 펜션과 셀프 바비큐장, 캠프파이어장을 갖추고 있다.

서운동산은 봄·여름·가을·겨울 4계절의 특성을 살린 조경으로 사계절의 변화를 뚜렷하게 느낄 수 있게 하였으며, 각 계절별 특성에 맞추어 밤 줍기, 음악회 등의 이벤트도 마련하고 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