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ocheon] 아침고요수목원

585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아침고요수목원(The Garden of Morning Calm)은 10만 평의 넓은 면적에 총 4,500여 종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는 원예 수목원이다.

1996년 5월, 삼육대학교 원예학과 교수인 한상경 교수가 직접 설계하고 조성하였으며 경기도 가평군 상면 행현리 축령산(879m)에 위치하고 있다.

아침고요수목원은 산지형 수목원으로 이름은 한국이 ‘고요한 아침의 나라’라 불리는 데서 비롯되었는데, 계절별, 주제별로 한국의 미를 느낄 수 있도록 조성되었다.

잣나무나 구상나무, 주목 등이 있는 침엽수 정원, 한반도 모양으로 조성되어 하경전망대에서 내려다볼 수 있는 하경정원과 한국정원, 허브정원, 분재정원, 석정원, 에덴정원, 야생화정원, 아이리스정원, 능수정원, 무궁화동산, 고향집정원, 매화정원, 달빛정원 등 20개의 주제정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밖에 시가 있는 산책로, 탑골, 선녀탕, 천년향 등 여러 공간도 포함하고 있으며 야생화정원에는 750여 종, 아이리스정원에는 한국 최다인 800여 종, 무궁화동산에 무궁화 200여 종, 한국정원에 목단 38종의 다양한 품종을 보유하고 있다. 영화 《편지》의 배경이 되었으며, 관광지 및 각종 촬영 명소로도 각광받고 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