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Movie] 영화 『극한직업』

2253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극한직업‘이 2월 12일 관객 1,300만 명을 돌파했다. ‘극한직업’은 역대 코미디 영화 흥행 1위를 기록한 ‘7번방의 선물’ 1,281만 명도 가볍게 뛰어넘었다. 이 같은 추세라면 1,400만 명도 넘어설 기세이다.

‘극한직업‘은 해체 위기의 마약반 5인방이 범죄조직 소탕을 위해 위장 창업한 ‘마약치킨’이 일약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코믹 수사극이다.

불철주야 달리고 구르지만 실적은 바닥, 급기야 해체 위기를 맞는 마약반!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는 팀의 맏형 고반장(류승룡)은 국제 범죄조직의 국내 마약 밀반입 정황을 포착하고 장형사, 마형사, 영호, 재훈까지 4명의 팀원들과 함께 잠복 수사에 나선다.

마약반은 24시간 감시를 위해 범죄조직의 아지트 앞 치킨 집을 인수해 위장 창업을 하게 되고, 뜻밖의 절대미각을 지닌 마형사의 숨은 재능으로 치킨 집은 일약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한다.

수사는 뒷전, 치킨 장사로 눈코 뜰 새 없이 바빠진 마약반에게 어느 날 절호의 기회가 찾아오는데 마약반이 과연 범인을 잡을 것인가?

영화 ‘극한직업’은 코미디 장르에서 독보적인 재능과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이병헌 감독의 작품답게 무거운 주제보다는 가벼운 코미디 장르 자체가 주는 즐거움을 선사하면서 당분간 흥행 돌풍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