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Movie] 스타 이즈 본 (A Star Is Born)

1460

영화 ‘스타 이즈 본’은 노래에 놀라운 재능을 가진 무명가수 앨리(레이디 가가)가 자신이 공연을 하던 바에서 우연히 톱스타 잭슨 메인(브래들리 쿠퍼)을 만나 격정의 사랑을 이루고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은 뮤직 드라마이다.

노래에 놀라운 재능을 가졌지만 외모에는 자신이 없는 무명가수 앨리(레이디 가가)는 공연을 하던 바에서 우연히 톱스타 잭슨 메인(브래들리 쿠퍼)을 만나게 된다. 자신의 모든 것을 사랑해주는 잭슨의 도움으로 앨리는 자기 안의 열정을 폭발시키며 최고의 스타로 거듭나지만, 잭슨은 어린 시절의 상처와 예술가적 고뇌 속에서 점점 무너져간다.

미남 연기파 배우인 브래들리 쿠퍼가 연출은 물론이고 수준급의 노래 실력까지 뽐냈다. 또한 미국 음악계 최고의 퍼포먼스형 가수인 레이디 가가가 가창력은 물론이고 숨겨둔 매력을 마음껏 발산했다.

‘스타 이즈 본’은 리메이크 영화다. 1937년 ‘스타 탄생’이라는 제목으로 개봉해 성공을 거둔 영화는 1954년과 1976년에도 리메이크된 바 있다. 약 20년 주기로 여러 차례 만들어졌던 영화는 2018년 또다시 리메이크됐다.

영화 스타 이즈 본은 영화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음악으로 귀를 호강시킬 수 있는 작품이다. 음악 영화이자 두 사람의 아름답고 현실적인 사랑도 함께 볼 수 있다. 이번 영화에서 기계음을 뺀 레이디 가가의 목소리는 그 자체로도 매력적이며 엄청난 흡입력을 발휘한다. 또한 신인 배우의 불안함을 걷어낸 안정적인 연기도 인상적이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