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Book] 여행의 이유/ 저자-김영하

526

『여행의 이유』는 작가 김영하가 처음 여행을 했던 순간부터 최근의 여행까지, 오랜 시간 여행을 하면서 느끼고 생각했던 것들을 아홉 가지의 이야기로 풀어낸 산문이다.

앉은 자리에서 모든 정보에 접속 가능한 현대에 이르러서도 오버투어리즘이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여행 인구는 전 세계적으로 계속 증가하고 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우리는 왜 멈추지 않고 끊임없이 여행을 하는가. 일상의 장소를 벗어나 생생하고 색다른 경험을 하길 바라는 마음, 여러 가지 일들로 번잡해진 머리를 비우고 먼 곳에서 홀로 휴식을 취하고픈 마음은 우리를 ‘여행하는 인간(호모 비아토르)’으로 만든다.

여행에 대한 작가 김영하만의 섬세한 시선과 지적인 위트가 담긴 『여행의 이유』는 페이지를 펼치는 순간, 호모 비아토르인 당신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다.

김영하는 장편소설 『빛의 제국』, 『검은 꽃』, 『아랑은 왜』, 소설집 『오직 두 사람』, 『오빠가 돌아왔다』, 산문집 삼부작 『보다』, 『말하다』, 『읽다』 등이 있으며 동인문학상, 황순원문학상, 만해문학상, 현대문학상, 이상문학상, 김유정문학상, 오영수문학상 등을 수상한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그의 작품들은 현재 미국, 프랑스, 독일, 일본, 이탈리아, 네덜란드, 터키 등 해외 각국에서 활발하게 번역 출간되고 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