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오분야 연구동향 파악 좋은 기회 ’, 바이오공학과 “CRISPR Congress 2017″ 학회 참석

1380

바이오공학과 문지숙 교수와 류원선 학생 등 5명은 “Bio Glolea 2017 Winter Program in America”의 일환으로 2018년 2월 23일부터 3월 2일까지 미국 마세추세츠주 보스톤 하버드대학에서 열린 “The CRISPR Congress 2017″학술대회에 참석하고 돌아왔다.

“The CRISPR Congress 2017″학술대회는 유전자 가위인 CRISPR를 animal modeling, nanoparticle 등 여러 방면에 적용한 연구 동향을 알 수 있으며 바이오연구 분야의 전 세계 연구진들이 모여 자신의 연구에 대해 발표하고 강의를 듣기도 하는 이 분야의 권위 있는 학회이다.

바이오공학과에서 추진되어 현재 3회까지 진행된 “Bio Glolea 2017 Winter Program in America”(Bio Glolea)프로젝트는 바이오공학과에서 선발된 학생들이 방학기간동안 해외 학술대회에 참여하고 해외 대학을 탐방하는 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젝트이다.

문 교수와 학생들은 학회 참석에 이어 하버드대학 견학 및 하버드 의과대학 부속 병원인 MGH 와 Mclean Hospital에 들러 줄기세포 권위자인 하버드의대 신경과학과 김광수 교수로부터 학과 전공과 관련해 조언을 듣기도 했다.

이번 Winter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해외에서의 일정과 진행 방식을 결정하고 자발적 참여를 통해 세계의 바이오연구 분야에 대해 깊이 수학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