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의과학대학교 한동근 교수님, 바이오솔루션 연구봉사상 및 공로상 수상

2046

   국내외 조직공학·재생의학 분야 발전에 기여를 인정 받으신 한동근 교수님

우리 대학 의생명과학과 한동근 교수팀은 지난 6월 18일부터 2일 동안 ㈜한스바이오메드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1년 22주년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 하이브리드 온라인 학술대회(KTERMS2021)에서 바이오솔루션 연구봉사상 및 공로상과 우수포스터 발표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학회에서, 한동근 특훈교수님은 조직공학·재생의학 분야에서 뛰어난 연구 활동 및 학문적 업적을 남기고 학회에 봉사하여 “바이오솔루션 연구봉사상”과 “공로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영예를 안으셨다.

또한 한동근 교수님 연구팀의 석박사과정 박소연 학생은 “Multifunctional Bioactive Scaffold with Polydeoxyribonucleotide and Stem Cell-derived Extracellular Vesicles for Renal Tissue Regeneration”이라는 주제로 우수 포스터 발표상을 수여받았다.

바이오솔루션 연구봉사상은 오랜기간 동안 연구와 봉사를 통해서 국내외 조직공학과 재생의학 분야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한 연구자에게 주는 상이다. 또한 공로상은 본 학회 명예회장으로서 학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노고와 봉사한 학자에게 수여하고 있다.

한동근 특훈교수님은 현재 심근경색 치료용 심장관상동맥 약물 방출 스텐트 개발 및 줄기세포를 이용한 인공 신장과 같은 조직재생 등의 연구를 진행 중이시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