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의학과, 전공역량을 강화하다!

3201

   스포츠의학과, 스포츠의학 전문가 초청 특강 및 세미나 진행

지난 4월 15일, 우리 대학 현암기념관 대강당에서는 스포츠의학과 전문가 초청 특강 및 세미나가 대면 비대면 동시로 진행됐다. 세미나 현장에서는 covid-19 방역 지침에 따라 열 체크 및 손 소독을 사전에 실시하여 대면으로 참석하는 학생들의 건강에 유의하여 안전하게 실시됐다.

이번 특강의 목적은 스포츠의학 분야에 대한 실질적인 방향을 제시해 진로와 직업에 고민하는 스포츠의학과 재학생들에게 명쾌한 해답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특강은 골든핏짐 윤태식 대표님을 초청해 진행되었다. 윤태식 대표님은 스포츠의학 관련 직업 진로 탐색을 시작으로 트레이닝 센터 시스템 소개, 퍼스널 트레이너 역량 강화 등에 관해 강의를 진행했다.

윤태식 대표님은 퍼스널 트레이너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몸과 마음이 건강한 트레이너가 되어서 함께 운동하는 분들께 좋은 에너지를 전달했으면 하는 뜻을 전하셨다. 스포츠의학 분야에서 본인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선택했다면 자신감을 가지고 전문지식에 대해 깊이 있게 공부하라 조언하다.

스포츠의학과 1학년 김은성 학생은 “세미나를 통해 스포츠의학 직무 분야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 현직 퍼스널 트레이너로서 대표님의 실질적인 조언이 크게 와닿았습니다. 앞으로 스포츠의학 전문가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전문성을 길러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라고 전했다.

스포츠의학과 1학년 이세현 학생은 “저는 평소 웨이트 트레이닝을 즐기고 선수 트레이너라는 꿈을 갖고 있었는데 이번 세미나를 통해 동기부여가 되었으며, 앞으로의 목표와 계획을 세우는 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저도 운동과 학업에 열중하여 미래에 스포츠의학 분야 전문가로서 후배들 앞에서 강연할 수 있는 훌륭한 인재가 되기로 다짐했습니다!”라고 전했다.

스포츠의학과는 학생들의 전공역량 강화를 위해 양질의 수업뿐 아니라 스포츠의학 분야 전문가 초정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교육 환경을 계속 지원할 방침이다.

[취재 : 학생기자 정혜진]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