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과 총학생회 사이의 소통 창구 링크트리

2127

   총학생회 ‘링크트리’ 플랫폼 개발

지난 3월, 차 의과학대학교 제25대 총학생회 ‘차봄’에서 재학생과 총학생회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링크트리’를 개설하였다. 총학생회 ‘차봄’의 플랫폼 사업은 총학생회의 공식 소통 창구 신설 및 재정비를 통해 학생 소통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우리 대학의 기존 시스템과 연계하여 학생 복지 향상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공식 플랫폼 개발은 총학생회 ‘차봄’의 운영 감사국에서 진행한다. 링크트리는 재학생들이 총학생회의 다양한 소식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연결해 주는 중간다리 역할을 수행한다. 링크트리를 접속하면 총학생회의 주 소통 창구인 차봄 우체통,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학과 단체 채팅방과 ‘차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되는 차봄우체통 결과 및 공문 등을 한눈에 확인해볼 수 있다.

링크트리 개발을 위해 총학생회 운영 감사국에서는 어플 구성 및 기능 기획안 작성, 근거 자료 수집, 개발 업체 모색 및 미팅 등을 진행하였으며, 현재는 업체와 학교 간의 조율을 통한 학교 필요 자료 확보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이후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학생들의 편리한 학교생활을 위한 추가적인 기능을 개발할 계획이다.

총학생회 차봄 대표는 “링크트리 페이지 개설을 통해 총학생회 sns와 별개로 학우분들이 총학생회에게 언제든지 문의하고, 연락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총학생회는 재학생 여러분들께서 총학생회와 더욱 간편하고 쉽게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링크트리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라고 개발 의견을 밝히었다.

링크트리 주소 : https://linktr.ee/chabom

 

[취재 : 학생기자 전하제]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