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서 LMS로 즐기는 BOOK 콘서트

1260

   행복도서관, 2020 제6회 북 콘서트 행사 진행

우리 대학 행복도서관이 주관하는 ‘북콘서트’가 올해 벌써 제6회를 맞이하였다. 이번에 열린 북 콘서트는 교내 공간에서 열렸던 이전의 북콘서트와는 달리, LMS를 이용한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다.

행복교육원 김시정 교수님의 진행으로 열린 이번 북콘서트는 저자 ‘올리버 색스’에 대한 소개,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의 주요 내용 안내 등으로 이루어졌다.

매우 흥미로운 제목을 지닌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는 올해 1학기에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주관한 독서 감상문 공모전의 주제 도서이면서 동시에 올해 북콘서트의 대상 도서이기도 하다. 이 책은 정신의학적 관점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사례들을 저자의 인간적인 시선으로 담아내고 있다.

LMS에 있는 콘서트 영상을 통해서 독후감 공모전 중 우수 작품으로 선정된 5편도 함께 감상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환자와 질병을 바라보는 올리버 색스의 남다른 시선과 서술을 알아볼 수 있는 눈을 기르고 우수 감상문을 쓰는 데 도움이 되는 교수님의 조언도 들을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된 여러 학교 행사들이 속속 온라인으로 찾아오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에는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북콘서트’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제6회 북콘서트는 학습관리시스템(LMS)의 비교과 강좌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들을 수 있다.

 

[취재 : 학생 기자 신정현]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