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공간에서도 CHA 人끼리 서로 아껴줘요!

1249

   학생행복센터, ‘CHA-덕분에 CHAllenge’ 프로그램 시행 안내

우리 대학 학생행복센터는 학생들의 행복 증진을 위하여 최일선에 서 있는 부처 중 하나이다. 학생들의 다양한 심리 상담과 행복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행복 증진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에 학생행복센터에서는 학생들의 코로나 블루 극복과 재학생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하여 온라인 정신건강 캠페인 ‘CHA-덕분에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현재 사회적으로 코로나 극복을 위해 의료진을 응원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착안한 것으로, 온라인을 활용한 응원 캠페인이라고 한다.

구체적인 참여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수화로 “존경합니다.”라는 뜻을 가진 손 모양 인증 사진을 찍은 후, ‘차덕분에’라는 표현을 기준으로 하여 코로나 극복 및 응원을 위한 4행시를 작성한다. 그리고, 학생행복센터에 있는 게이트키퍼 인스타그램(instagram.com/cha2020) 계정을 팔로우 한 후, #학생행복센터 #CHA-덕분에챌린지를 태그해 응원 메시지를 우리 대학 친구들 3명에게 전달하는 것이다.

온라인을 통해 전하는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는 구체적으로 현실을 바꾸지 못할 수도 있다. 그러나 현실을 구성해 가는 우리의 마음과 신념을 바꿀 수 있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현실을 이겨낼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힘을 내보도록 하자.

이 프로그램의 참여 기간은 6.5일까지 가능하니 응원의 메시지를 생각해 낼 시간은 충분할 듯하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