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심리학과, 제1회 가을 학술제 개최, ‘교수·재학생·대학원생 함께 학과 비전 공유’

2083

차 의과학대학교 제1회 상담심리학과 가을 학술제가 9월 21일 미래관 101호에서 최태규 임상상담심리대학원장과 윤정혜 상담심리학과장, 학과 교수들과 재학생, 대학원생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상담심리학과 가을 학술제는 제1회 학술제로 ‘세상 속 심리학’이라는 주제로 1부에서는 임상상담심리대학원 부원장인 강민철 교수의 ‘고급심리통계’와 박선영 교수의 ‘인지행동치료’ 강의로 진행됐다.

2부 행사 학‧석‧박 학술제는 최태규 임상상담심리대학원장과 윤정혜 상담심리학과장의 개회사에 이어 학술제 심포지엄, 심사 및 수상자 발표, 사이코드라마 공연, 단체사진 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상담심리학과 학술제에서는 헤윰헤유 팀이 ‘자존감과 언어적 공격성에 미치는 요인 : 주관적 외모 만족의 매개 효과’ 발표로 1등 상을 수상했으며, 차차라추추 팀이 ‘먹방을 즐겨보는 사람들의 심리적 특성과 이유’로 2등 상을, 동향연구팀이 ‘한국 청소년 비행 연구 최신동향’ 발표로 3등 상을 받았다.

이번 상담심리학과 가을 학술제는 학과 교수들과 재학생, 임상상담심리대학원생과 일반대학원생 등이 모두 참석해 개최된 제1회 학술제로 학과 비전을 공유하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저녁 만찬을 함께하며 선후배의 화합을 다지는 등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취재: 장지우 학생기자]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