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학대학, 미국 USC 대학 연수 프로그램 진행, ‘미국 임상약학 교육·실무실습 경험’

8296

차 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은 7월 1일부터 12일까지 2주일 동안 미국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USC) 약학대학의 Clinical Pharmacy Summer Program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약학대학 학생들의 국제적인 시각을 넓히고 미국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임상약학과 약물치료에 주로 초점이 맞추어져 있으며 해외 약학대학 학부생을 대상으로 하며 2-4주의 프로그램으로 진행이 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약학대학 3학년 김동준 학생, 4학년 윤성원 학생, 6학년 오주원 학생 등 모두 1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학에서 교육비와 숙박료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차 의과학대학교 LA 글로벌센터(기숙사)에서 거주하며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프로그램 교육 내용은 미국에서의 임상약학 교육과 실무실습에 대한 개요, 환자 평가 및 복약 상담의 원칙, 일반 질병 상태에 대한 약물요법 기초, 신약개발과 관련된 프로세스 소개 등에 대한 강의와 환자 사례에 대한 그룹 토론으로 구성이 되어있다.

또한 참여 학생들은 다양한 extracurricular 활동을 할 수 있는데 USC park campus와 health science campus의 두 개의 캠퍼스를 돌아보고 의료기관의 약제부서 방문과 외래약국 방문, 지역사회 약국으로 견학이 진행되며 다양한 USC 교내 행사에 참여가 가능하고 프로그램 수료 시 수료증이 수여된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3학년 장미래 학생은 “약대에 입학하자마자 좋은 기회가 주어져서 감사할 뿐입니다. 한국을 넘어서, 더 넓은 곳에서 다양한 경험을 하며 많이 배울 것 같습니다. 동기들, 선배들과 함께 가는 만큼 즐거운 추억도 쌓고 오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