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의과학대학교, 경기 북부 창의 네트워킹 데이 개최, ‘경쟁력 있는 창업 아이템 발굴 지원’

1770

차 의과학대학교 창의인재센터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11월 22일 포천캠퍼스 미래관 101호에서 ‘경기 북부 창의 네트워킹 데이 – 우리끼리 스타트업’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차 의과학대학교를 비롯해 경기 북부 지역 대학인 경동대학교, 대진대학교, 신한대학교에 다니는 대학생 200여 명이 참석해 창업 특강과 ‘우리끼리 스타트업’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 행사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과 경기북부 대학 인프라를 활용한 연합 프로그램으로 경기 북부 지역 대학생들의 창업을 활성화하고 예비창업자인 경기북부 지역 대학생들과 현역 실무자의 네트워킹을 통한 넓은 시야 확보와 정보 습득을 위해 마련됐다.

1부 행사에서는 스타트업 기업 대표인 마이쿤 최혁재 대표가 ‘SPOON 라디오 글로벌 도전기’를 주제로 창업 특강을 진행해 예비 창업자인 대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최혁재 대표는 현재의 SPOON을 만들기까지의 과정과 노력에 대해 이야기하며 학생들에게 자기 자신의 현실을 제대로 인지하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2부 행사에서는 차 의과학대학교와 경동대학교, 대진대학교, 신한대학교에서 학교를 대표해 각각 한 팀씩이 참가한 가운데 창업 아이디어 경진 대회가 이어졌다. 경진 대회 결과 차 의과학대학교 발표팀인 ‘그물코’는 대학교재를 e-book으로 만들어 학생들의 편의를 제공하고 그린 캠퍼스를 만들자는 창업 아이디어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행사에 참여한 바이오공학과 2학년 김현진 학생은 “생활 속 작은 불편함이 아이디어가 되어 창업에 성공하는 사례들을 보고 창업에 대한 편견을 버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취재: 서민숙 학생기자]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