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공학과 현장견학 및 워크숍 진행, ‘직무 현장 경험 통해 전공이해’

1330

차 의과학대학교 바이오공학과는 재학생들에게 직무 현장 경험을 제공하고 학과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9월 7일부터 8일까지 2일 동안 2018 바이오공학과 현장견학 및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바이오공학과 문지숙 학과장을 비롯한 교수 6명과 바이오공학과 재학생 130여 명이 참여했다.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 현장견학은 강원도 홍천군에 있는 하이트진로 공장에 방문하여 시판 맥주가 만들어지는 공장 시설과 시스템에 대해 배우고 맥주를 직접 시음하는 시간을 가졌다.

3,4학년 학생들은 의료용 체외진단 전문 글로벌 기업인 ㈜바디텍메드를 방문하여 질병 진단에 사용되는 의료용 키트를 포함한 의료기구를 견학했다.

이어 양평 애화몽에서 진행된 세미나에서 김재원 CJ 상임부장으로부터 현재 촉망받는 바이오 기술과 CJ 입사에 대한 조언을 들었으며 저녁 식사에는 재학생들이 바이오공학과 교수, 김재원 부장과 함께 식사를 하며 궁금한 점도 해결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바이오공학과 2학년 남예림 학생은 “하이트맥주공장에서 맥주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견학하고, CJ 김재원 상임부장의 취업과 관련된 강연을 들을 수 있어 정말 유익했다. 또한 저녁에는 선후배들과 함께 식사를 하며 소통할 수 있어 친목 도모할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취재: 서민숙 학생기자]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