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차 의과학대학교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대학생활 도움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4135

차 의과학대학교 2019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이 2월 27일부터 3월 1일까지 포천캠퍼스 현암기념관과 미래관, 과학관 등에서 430여 명의 신입생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은 간호대학과 융합과학대학 4개 학과는 2월 27일부터 28일까지, 생명과학대학과 건강과학대학 6개 학과는 2월 28일부터 3월 1일까지 각각 1박 2일 동안 진행됐다.

행사는 첫날 대학홍보동영상과 2018학년도 우리 대학의 발자취 영상, 포천 캠퍼스 소개 동영상을 시청한데 이어 성폭력예방교육, 안전교육, 건강교육, 총학생회 소개와 동아리 소개 및 선배들의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학과별 행사는 수강헌과 학생식당 등에서 학과 교수들이 신입생들을 처음으로 만나 만찬을 함께 하며 우리 대학에 입학한 새내기들을 반갑게 맞았다.

이어 학과별로 장소를 옮겨 학과 교수들에 대한 소개와 학과장의 학과 소개, 2018학번 신입생들이 재치 있는 개인 소개에 이어 학과별로 특색 있는 프로그램과 게임 등으로 교수와 선후배, 같은 학과에 입학한 신입생들이 서로 인사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이틀째 일정은 김태동 학생지원처장의 장학금 소개와 서재원 부총장의 환영사에 이어 각 센터와 부속기관장들이 센터와 각 부속기관을 소개하며 신입생들이 대학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다.

의료홍보미디어학과 신입생 조은아 학생은 “학교 규모는 작지만 처음 생각했던 것보다 다양한 실습 시설과 필요한 공간들이 많이 있고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교수님과 선배님들이 친절하게 정보와 도움을 줘서 앞으로 학교생활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 같다. 앞으로 열심히 공부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