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1학기 학과발전전략회의 개최, ‘학과발전방안 발표·아이디어 공유’

359

우리 대학 5개 단과대학 11개 학과는 12월 17일부터 21일까지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 대회의실에서 이훈규 총장과 지훈상‧서재원 부총장, 정광회 기획처장, 김진경 교무처장, 각 단과대학 학장, 학과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 1학기 학과발전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학과발전전략회의는 첫날인 12월 17일 약학과와 간호학과를 시작으로 18일에는 생명과학대학 의생명과학과, 바이오공학과, 식품생명공학과 회의가 열렸으며 20일에는 융합과학대학 데이터경영학과, 의료홍보미디어학과, 미술치료‧상담심리학과, 21일에는 건강과학대학 보건복지행정학과, 보건의료산업학과, 스포츠의학과가 발표했다.

이훈규 총장과 부총장, 대학주요보직자와 해당 학과 교수들은 학과장이 학과 교수들과 함께 작성한 학과발전계획 발표안을 듣고 향후 학과발전 방안 및 아이디어를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각 학과장들은 매 학기말 이훈규 총장 주재로 열린 학과발전전략회의에서 학과발전 전략회의 수립 경위와 학과 교수회의 운영 결과, 학과별 역량기반 교육과정 편성 경위와 보완‧신설된 특화 교과 현황, 지난해 대비 교육과정 전공 변화 등 학과의 특성화 교육 체계와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학과 운영전략 등에 대해 상세하게 보고했다.

학과장들은 또 학생 행복과 관련해 신입생 현황과 재학생 충원율 현황 및 확보 전략, 졸업생들의 취업률 관리 및 향상 전략, 그리고 홈페이지 활성화와 학생 및 학부모와의 소통 활성화 방안, 2019학년도 학과 주요 일정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보고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