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844

▲ 2017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진행 중인 학생지원처장 김태동 교수

차 의과학대학교는 2017년 2월 13일(월)부터 15일(수)까지 신입생을 환영하는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열었다. 2월 13일(월)부터 14일(화)은 생명과학대학 및 융합과학대학이, 2월 14일(화)부터 15일(수)은 간호대학 및 건강과학대학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각 단과대학별로 나누어 일정을 진행하였으며 약 360명이 참여하였다.

행사는 각 단과대학 학장들의 환영사로 시작하였고 다음으로 학생지원처에서 장학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총학생회 소개와 21개 동아리의 홍보 및 공연이 진행되었다. 늦은 오후부터는 각 과별로 모여 교수들과 재학생들이 신입생들과 첫 대면하는 시간을 보냈다. 신입생들은 교수들에게 과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를 들었으며 이후 재학생들이 진행하는 과 행사에서 레크레이션과 대화를 통해 학과에 대한 이해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틀째 일정은 안전교육 및 폭력예방교육, 학생행복본부의 소개가 있었다. 작년부터 시행된 학생행복본부 산하 센터의 학습지원센터, 학생만족센터, 취업지원센터, 행복나눔센터가 학생들에게 유익한 학교 생활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교 보건의료산업학과에 입학 예정인 전지영 학생은 “오티에 참석하면서 학교에 대해 궁금했던 것들이나 잘 몰랐던 부분들을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 가장 좋았던 시간은 새로운 친구들, 선배들, 교수님들과 만남을 가졌던 행사였다.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어서 너무 좋았고 가족같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다. 앞으로의 학교생활이 기대가 된다.” 라고 참여한 소감을 나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