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약학대학 White Coat Ceremony

2516

▲ 화이트코트 세레모니에 참석한 약학대학 교수들과 학생들

지난 2일, 약학대학에서는 CHA Bio Complex 국제회의실에서 약학과 5학년 학생들의 ‘White Coat Ceremony’를 진행했다. 이는 5학년 약학과 학생들이 2017년 실무실습을 시작하기 전 예비 약사로서 마음과 자세를 다짐하는 자리로 행사에는 이훈규 총장, 서영거 약학대학 학장, 최현진 약학과 학과장 및 약학과 교수들과 학부모 및 친지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행사에는 약 160 여명의 인원이 참석했으며, 사회는 약학과의 정기원 교수가 맡았다. 또한 최광훈 경기도 약사회장과 한동원 성남시 약사회장, 전성필 성남시 약사회국장, 김순세 강남차병원 약제팀장, 윤미선 분당차병원 약제부장, 송인숙 분당차병원 약제차장도 참석하여 실무실습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행사에서는 5학년 학생들이 직접 만든 동영상을 통해 3년 동안의 학교생활의 추억, 힘들었던 점, 교수님과 부모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후 가운수여식에서는 실무실습위원회 교수님들이 실습 현장에 나가는 학생들에게 직접 가운을 입혀주었다. 가운수여식 이후에는 김성한, 김혜연 학생이 디오스코리데스 선서식을 시행하였다.

전년도보다 더욱 풍성해진 White Coat Ceremony는 약학과 5학년 학생들이 진정한 약사로 거듭나기 위해 가져야 할 마음과 자세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