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도 신설학과 소개(3)- 스포츠의학과

373

스포츠의학과는 해부학, 생리학, 생화학 등의 기초의학 분야와 임상 분야가 총망라되어 있는 학과입니다.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운동효과와 비약물적, 비침습적인 치료효과를 운동과학 및 임상의학적 견지에서 평가 분석하여 이를 토대로 운동선수들의 훈련 방법을 개선시켜 경기력 향상과 함께 스포츠 상해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지침을 마련하기도 합니다. 이처럼 스포츠의학과는 선수 트레이닝은 물론 일반인 및 만성질환자의 건강관리를 위한 각종 방법과 환경변화에 대처하는 방안을 마련 할 수 있는 스포츠의학 전문 인력 양성소입니다.

특히 글로벌 안티에이징 센터인 “차움(Chaum)”과 연계하여 안티에이징 전문의 등 각 전공분야의 유능한 교수진과 함께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뿐만 아니라 ‘차움’의 선진화된 인프라를 활용하고 산학협력을 통한 실무교육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해나갈 것입니다.

따라서 모든 전공학생들은 ▲ 인체해부 ▲ 운동생리 ▲ 운동영양 ▲ 운동처방 ▲ 운동검사 ▲ 운동심리 ▲ 운동손상 ▲ 재활의학 ▲ 트레이닝방법 ▲ 심전도 ▲ 스포츠마사지 ▲ 테이핑 ▲ 신체검진 ▲ 응급처치 ▲ 심폐소생법 ▲ 상해처치 ▲ 구급법 등의 이론과 실험, 실습과목의 체계적인 교육과 더불어 생활체육 전반의 지도자 과정 교육을 이수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교과과정의 운영으로 졸업생들은 국내 최고수준의 ▲ 안티에이징센터 ▲ 병원 ▲ 보건소 ▲ 스포츠메디컬센터 ▲ 피트니스센터 ▲ 스포츠프로구단 등에서 스포츠의학 전문가로 활동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