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서관 캐릭터 ‘수리(男), 수다(女)’선정, 호기심 많은 천재‘수리’ 유행 민감한 수다쟁이 ‘수다’

1376

차 의과학대학교 행복도서관은 캐릭터 공모전을 통해 최우수 수상작인 수리부엉이 ‘수리(男)’와 ‘수다(女)’를 도서관 캐릭터로 선정했다.

이번 행복도서관 캐릭터 공모전 최우수 수상자인 의생명과학과 서수원 학생은 수리부엉이가 포천에 서식하는 야행성 동물이라는 점이 우리 도서관의 지리적 위치와 맞고 늦은 밤까지 공부할 수 있다는 점과 유사하여 캐릭터화했다고 한다.

행복도서관의 마스코트 부엉이 수리는 디지털 기기와 책에 관심이 많으며 잡다한 지식도 놓치지 않고 기억하는 호기심 많은 성격으로 무엇이든 곧바로 찾기 위해 디지털 기기를 소지하고 있는 모습으로 만들어졌다.

또 수리의 여자 친구인 수다는 도서관에서 일어나는 모든 행사에 앞장서서 참여하며 학우들에게 다양한 소식을 전해주는 캐릭터이다.

새롭게 탄생한 행복도서관 캐릭터 ‘수리(男), 수다(女)’는 앞으로 도서관 홍보 활동을 위해 도서관 행사에 참여하는 모습, 열람실에서 공부하는 모습, 전자책을 이용하는 모습 등을 캐릭터화해서 친숙한 모습으로 학생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또한 도서관 홈페이지를 비롯하여 안내 영상, 홍보 인쇄물, 기념품 등으로 만들어 온‧오프라인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