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원센터 강의계획 소개 동영상 제작 안내

886

▲ 강의계획 소개 동영상 사진

학습지원센터에서는 2017년도 1학기부터 ‘강의계획 소개 동영상’을 제작한다. 새롭게 도입된 ‘강의계획 소개 동영상’을 소개하기 위해 차러브레터는 학습지원센터 김효미 사원의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1.’강의계획 소개 동영상’ 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학습지원센터는 2017년 1학기부터 전체 교수를 대상으로 ‘강의계획 소개 동영상’ 제작을 실시합니다. 학생들이 수강신청을 할 때 중요하게 활용되는 강의계획서를 ‘문서’가 아닌 ‘동영상’으로 제작하는 이유는 문서보다는 사진,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에 익숙한 세대인 학생들에게 강의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강의계획 소개 동영상에는 주차별 수업내용, 평가방법 및 과제, 교재소개, 수업에 대한 유의사항 등이 담기며 강의교안도 함께 탑재해 보다 섬세하고 생생한 강의내용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2. ‘강의계획 소개 동영상’의 진행 사항 및 향후 일정은 무엇입니까?
지난 2016년 12월 20일부터 이러닝 스튜디오에서 시범촬영을 시작하였습니다. 시범촬영을 진행하시는 교수님들께서는 미리 준비해 오신 강의소개 PPT 자료에 자세한 설명을 덧붙여가며 30분~60분 가량 촬영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2017년 신년하례식 행사에서 교수님들께 시범영상을 상영해 드린 결과, 강의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은 물론이고 학생과의 소통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교수님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향후 제작된 영상은 학사시스템과 연계하여 수강신청 시 활용될 예정입니다.

3. 온라인 학습지원의 출발점이 되는 ‘강의계획 소개 동영상’을 통해 기대되는 것은 무엇인가요?
학습지원센터에서는 교육 수요자인 학생들의 강의 선택권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강의계획 소개 동영상’ 제작을 기획하였습니다. 강의에 대한 효과적인 정보 제공을 통해 전공과목은 물론이고, 정보가 미약한 타 전공과목이나 교양과목을 선택할 때도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예상합니다. 학습지원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와 체계적인 기획을 통해 학생역량 강화 및 대학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