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만족센터, 학생행복센터로 명칭 변경, 행복나눔센터는 사회공헌센터로 변경

991

차 의과학대학교 학생만족센터가 2019학년도 2학기부터 학생행복센터로, 행복나눔센터는 사회공헌센터로 명칭이 변경돼 운영된다.

학생만족센터는 ‘역동적인 센터(CHA)’로의 변화를 위하여 ‘학생행복센터’로 명칭을 변경해 앞으로 학생 개인 상담 확대와 구체적인 행복 요인에 따른 행복 증진 프로그램 및 캠프를 실시하고 다채로운 진로탐색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학생행복센터는 재학생의 적응과 심리적 안정을 위한 상담센터(C: Counseling), 재학생의 만족과 행복도 증진을 위한 행복센터(H: Happiness), 재학생의 도전을 지지하고 성취 역량 강화를 위한 진로지원센터(A: Achievement)의 기능을 갖고 운영된다.

이를 통하여 학생들의 개인 심리 상담이 활성화되고, 다양한 행복교육 인증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강점중심의 진로탐색 활동 및 다역량 강화 교육을 총한 진로지원 기능을 확대하게 된다.

학생행복센터 이희정 센터장은 “학생행복센터는 다양한 행복 교육 인증 프로그램 및 진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이는 우리 학교 학생들의 학교 적응 및 행복 증진,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재학생들의 상담 및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 바란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또 사회공헌센터로 명칭이 변경된 남지혜 사회공헌센터장은 “사회공헌센터는 앞으로 우리 대학의 사회공헌 기금과 활동 계획 및 운영, 관련 정책 및 프로그램 수립 등을 통하여 국가와 세계 인류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