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지원센터, ‘2017 하계 취업캠프’ 진행

1495

▲ ‘2017 하계 취업캠프’ 에 참여한 학생들’

본교 취업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17 하계 취업캠프’가 지난 7월 11일(화) 오전 9:40부터 오후 17:00까지 미래관 101호에서 진행되었다. 이 취업캠프는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시키고 취업 분위기를 활성화하기 위한 집중캠프이다. 취업캠프에서는 7월 27일까지 진행되는 취업지원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반 프로그램 소개와 특강이 진행되었다.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마이크로소프트 윤혜식 부장이 ‘4차 산업혁명 시대-트렌드를 통한 비전 찾기’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이 특강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취업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는 데에 도움을 받았다.

오후에는 약 세 시간 동안 ‘5가지 키워드로 하는 자기소개 및 팀워크’와 ‘커리어스토리존(경력관리전략)’의 두 가지 주제로 특강이 진행되었다. 특히 오후 프로그램에서는 학생들과 강사가 자신의 역량과 취업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취업캠프는 특강이 끝난 후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 및 경품을 추첨하는 시간을 끝으로 마무리 되었다.

‘2017 하계 취업캠프’에 참여한 보건의료산업학과 2학년 민유정 학생은 “오후 프로그램을 들으면서 취업사이트를 알아보는 활동을 했던 것이 기억에 남는다. 지금까지 내가 취업에 대해 많이 무지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당장은 취업과 가깝지 않지만, 이번 하계 학습반을 통해 내 비전을 천천히 계획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하계방학 학습반에 개설된 프로그램으로는 ‘컴퓨터활용능력반’, ‘토익 중급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반’, ‘CHA 취업아카데미’ 등이 있으며 학생들은 신청을 통해 자유롭게 프로그램을 수강 할 수 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