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첫 임상실습 학생 축하 ‧ 격려 ’, 의전원, white coat ceremony 행사 개최

3022

의학전문대학원은 3월 2일 차바이오컴플렉스 국제회의장에서 이수곤 의학전문대학원장과 교수, 3학년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8학년도 white coat ceremony 행사를 개최했다.

의학전문대학원의 white coat ceremony는 의학전문대학원 학생들이 첫 임상실습에 나가기 전에 교수와 가족으로부터 격려를 받고 의사로서의 마음가짐을 바로 하기 위한 의미 있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보직 교수들과 임상 교수들이 참석해 학생들에게 흰 가운을 입혀주며 임상실습에 처음 임하는 학생들을 격려했으며 학부모들이 직접 명찰을 달아주며 축하하는 자리로 이루어졌다.

이수곤 원장은 첫 임상실습에 나가는 학생들을 축하하며 흰 가운의 상징적인 의미인 생명의 고귀함과 의사의 청결에 대해 설명하고 의학을 공부하는 학생으로서 환자를 대할 때 항상 겸손한 자세로 임하기를 당부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또 후배 학생들이 축가 공연과 축전 영상을 통해 선배들을 응원하였고 3학년 학생들은 감사와 의지를 담은 비디오 상영을 통해 교수와 선후배, 부모에게 감사의 표시를 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됐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