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인재센터, 미국 igniteXL·BriteX과 MOU 체결, ‘재학생 실리콘밸리 해외 인턴십·진출 기회’

1693

차 의과학대학교 창의인재센터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있는 igniteXL 사, BriteX 사와 상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해 우리 대학 재학생들이 앞으로 미국 실리콘밸리에 인턴십과 해외 진출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보인다.

창의인재센터 홍수린 센터장은 미국 실리콘밸리에 있는 igniteXL 사 Clare Chang Managing Director와 인턴십 프로그램에 상호 협력하는 MOU를 체결했다. 또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호세에 있는 BriteX Labs 사와 제품 개발과 인터십프로그램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는 MOU를 맺었다.

ignite XL 사는 2014년 클레어 장(Claire Chang) 대표가 설립한 창업 기업들을 육성하는 엑셀러레이터이자 초기 투자 기관이다. 우수한 기술과 아이디어를 갖춘 스타트업이 실리콘밸리에서 투자를 유치하는 동시에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다.

또 BriteX 사는 국내 (주)평화정공을 모기업으로 실리콘밸리에 진출한 중견기업이다. 주력사업은 의료기기 제조이지만 최근 들어 AI 센서 부품을 만들어 구글 등 자율주행 자동차 회사에 납품하기도 하는 등 IT 기업과 협업하는 업체로 성장하고 있다.

홍수린 센터장은 “이번 실리콘밸리 IT 대기업 견학은 우리 대학 재학생들의 미래 개척에 대한 강한 열정과 나도 전문가로서 성장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는 소중한 기회였다. 그리고 현지 기업과의 MOU 체결을 기반으로 해외 연수와 글로벌 인턴십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의 글로벌 진출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모색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고 밝혔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