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의과학 대학교와 소흘도서관의 연계 프로젝트, ‘다함께 CHA CHA’

704

▲ ‘다함께 CHA CHA’ 프로그램 사진

학습지원센터는 지난 11월 8일부터 30일까지 포천 시립 소흘 도서관과 ‘다함께 CHA CHA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다함께 CHA CHA 프로그램’에서는 여섯 명의 교수진과 여덟 개의 동아리(NERD, 차뮤니티, CHAnnel, RedZipper, 하울, 방송국 CUBS, 차러브레터, 차울림)가 포천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강연과 공연을 진행하였다.

강연을 한 장유민 교수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였고, 학교 수업 진도 상 할 수 없었던 딸기 우유 만들기 실험을 청소년들에게 해 줄 수 있어서 기뻤습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동아리 NERD는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교외 청소년들에게 과음 방지 강연을 할 수 있어 보람이 되었다”고 했으며, 동아리 하울은 “자신들의 공연으로 학교 홍보활동을 해서 뿌듯했다.”고 밝혔다.

포천 시립 소흘 도서관 직원은 “지역 유명 대학교와 관공서가 연계하는 것은 지역 주민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차 의과학대학교 학생들이 희망 도서를 신청하고자 하거나 학교 밖 새로운 공부환경을 원한다면 소흘읍 도서관을 이용하길 바랍니다.”라고 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 홍보 활동과 지역 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어, 본교 교직원들과 학생들에게는 재능기부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