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의과학대학교 의생명과학과 학술제 개최 ‘학과 전공 이해·학생 개인 능력 발휘 기회’

2693

▲ 의생명과학과 학술제 모습

차 의과학대학교 의생명과학과는 11월 14일 포천캠퍼스 미래관 101호에서 심성한 학과장을 비롯한 학과 교수들과 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의생명과학과 학술제’를 개최했다.

심성한 학과장의 인사말로 시작된 이번 의생명과학과 학술제에서는 의생명과학과 재학생들로 구성된 ‘NK강화’, ‘그땐 내가 마커가 되는 거야’, ‘면역 Kwack’, ‘C57BL/6’, ‘C&M’ 등 모두 5개 팀이 발표했다.

14학번 박주동 학생 등이 참여한 ‘NK강화’ 팀은 Cytokine combination을 이용하여 NK세포의 세포독성을 강화시켜서 Cancer를 더욱 잘 공격할 수 있게, Activation 시킴으로써, 좀 더 경제적으로 세포면역치료제로 개발하는 내용을 발표했고 16학번 김주희 학생 등이 참여한 ‘그땐 내가 마커가 되는 거야’ 팀은 반복유산 바이오 마커의 분자적 기능 연구를 발표해 주목을 받았다.

학생들은 이번 학술제를 통해 전공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이를 기반으로 자신이 직접 실험을 기획하고 진행하며 개인탐구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었다. 또한 학과 교수님들의 많은 참여로 학생들이 두터운 지지와 다양한 피드백을 얻을 수 있었다.

이번 학술제 우승팀은 14학번 박주동 학생 17학번 홍지현 학생, 김혜령 학생, 19학번 정연경 학생으로 구성된 ‘NK강화’ 팀이 받았다.

정연경 학생은 우승 후 “헌신적인 교수님의 지도와 선배님들의 멘토를 통해 제 관심분야에 대해 정말 즐겁고 깊게 연구를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팀원들과 함께하고 싶은 연구를 마음껏 할 수 있어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고, 이 과정을 인정받을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취재 : 권민정 학생 기자 ]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