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의과학대 신우석, 박서현 학생‘우리말 다듬기 공모전’수상 ‘창의적 사고와 글쓰기 수업 연계 지도 통해 출품 당선’

6678

▲ 우리말 다듬기 공모전 수상자

차 의과학대학교 보건의료산업학과 1학년 신우석, 박서현 학생이 ‘2019 우리말 다듬기 공모전’에 참가하여 각각 버금상(2등, 상금 20만 원)과 보람상(3등, 상금 10만 원)을 수상했다.

‘2019 우리말 다듬기 공모전’은 경기도청이 주관하고 한국어문화원이 주관한 행사로 생활 속 일본어 투 용어, 어려운 한자어, 외래어, 외국어를 쉽고 바른 우리말로 바꾸자는 취지에서 시행되었다.

신우석, 박서현 학생은 ‘창의적 사고와 글쓰기’ 수업 중 김시정 교수로부터 해당 공모전을 추천받아 참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신우석 학생은 ‘스트리머’의 대체어로 ‘누리방송인’을 제안하는 등 수업 시간에 지도받은 내용을 기반으로 공모전을 준비하여 버금상을 수상하였다. 박서현 학생은 ‘키링’의 대체어로 ‘달고리’를 제안하여 보람상을 수상하였다.

신우석 학생은 “수업 시간에 바른 언어생활 실천의 중요성, 창의적 사고와 도전정신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김시정 교수의 제안으로 공모전에 도전하게 되었는데 수상을 하게 되어 뿌듯합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하였다.

또 박서현 학생은 “공모전을 준비하는 과정만으로도 충분히 의미 있었다고 생각하는데 좋은 결과를 내게 되어 기쁘고, 지도해주신 교수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라고 하였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