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의과학대, 고교생‧학부모 대상 ‘오픈캠퍼스’ 프로그램 진행, ‘지역 고등학교 학생에게 대입정보 및 전공교육 체험기회 제공’

1173

차 의과학대학교는 지난 6월 1일 포천캠퍼스에서 제3회 오픈캠퍼스를 개최하였다. 이번 오픈 캠퍼스에는 경기북부지역 고등학교 재학생과 학부모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오픈캠퍼스 프로그램은 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수험생을 위한 전공체험 프로그램 <차대로. 전공체험>과 학부모를 위한 학교생활기록부 및 대입전형 정보 등의 정보 제공을 주목적으로 특별강의로 구성된 <차대로. 학부모콘서트>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고등학교 학생과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학생들이 전공을 희망하는 학과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켜 진로 설계와 대입지원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간호학과를 비롯한 총 11개 학과의 전공강의와 실험, 실습이 제공되었다.

차 의과학대학교 입학처는 정보소외지역의 한계로 인하여 많은 경험과 그로 인한 학습이 부족한 경기북부 지역 학생들을 집중 섭외하여 전공 탐색의 경험과 학습의 동기 부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프로그램에 처음 도입된 <차대로. 학부모콘서트>는 대입지원의 조력에 필요한 정보 습득이 어려운 지역 학부모에게 자녀와의 대입지원 소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제공하여 현 대입전형의 이해를 제고하기 위한 특별강의로 구성되었다. 상세 내용은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이해, 학교생활기록부의 이해, 대입전형의 이해,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으로 구성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장정헌 입학처장은 “차 의과학대학교는 다양한 연구와 분석을 통해 교육적 환경이 열악한 경기북부 지역과 인근 접경 지역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6월부터 모의전형 프로그램과 학과별 심화학습 체험 프로그램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는 수요자를 연구하여 개발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고등교육기관으로서 지역사회의 요구에 기여하고 나아가 학생들이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대학의 노력이다.”라고 밝혔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